2021년 9월 이후 기존 사용하던 공유프린터의 연결이 되지 않아 출력이 안되고, 삭제후 재연결시 연결오류(오류코드 0X0000011b)를 나타내는 증상이 있습니다.

해당 문제는 윈도우 업데이트 KB5005565가 설치된 경우 발생되며, 해당 업데이트를 삭제 후 재부팅한 이후 네트워크 프로필을 개인으로 변경하고 다시 공유프린터를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.

(2021.10.15 수정 KB5006670 업데이트도 삭제하셔야 합니다)

시작 - 설정 - 앱 으로 가셔서 [프로그램 및 기능]을 선택합니다
(해당 부분이 보이지 않는다면 창 우측상단의 최대화를 클릭하면 보입니다)

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


2021년 9월 이후에 설치된 업데이트 중 KB5005565(KB5006670 추가)를 확인하여 삭제하고 PC를 재부팅하면 적용됩니다.

감사합니다

+ Recent posts